[단독] 서울 백병원 부지, 응급실 갖춘 ‘중소병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랑, 시니어 활동사진 제작단 2기 모집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관악, 민생 경제 회복 1차 추경 예산 78억 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사각지대 장애인 찾아서 지원하는 용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도, 9월 개통될 목포∼보성 구간 남해선 점검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열차 운행 횟수 증편과 신설역 유인화 운영 등 건의


전남도가 전남 남해선 ‘목포~보성’ 구간의 개통을 앞두고 열차 시승 및 운행 상황을 사전 점검하고 있다.


전남도는 10일 목포 보성 구간 전남 남해선의 정식 개통에 앞두고 열차 시승 및 운행 상황을 사전 점검했다.

김영록 전남지사와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철도 유관기관 관계자 등은 이날 목포역을 출발해 신보성역까지 이동하며 시설 상태와 운행 안정성, 정차 편의성 등을 살폈다.

전남 남해선은 목포 임성에서 보성까지 총연장 82.5㎞ 구간으로, 지난 2002년 첫 삽을 뜬 이후 무려 20년 이상 걸린 대규모 국가사업이다.

총사업비는 1조 6459억 원에 달하며, 여객과 화물 운송이 모두 가능한 복합 철도 노선이다.

그동안 광주를 경유해 2시간 16분이 소요됐던 목포∼보성 구간 이동 시간이 1시간 3분으로 대폭 단축돼 지역 간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또 철도 서비스에서 소외됐던 전남 서남권의 영암, 해남, 강진, 장흥과 인근 완도, 진도 등의 주민들도 철도를 이용해 서울·부산 등 대도시로 이동할 수 있게 됐다.

전남남해선은 오는 8월 말까지 종합시험운전을 마친 후 보완 사항을 개선해 9월 말 정식 개통될 예정이다.

전남도는 이번 시승 점검을 통해 개선 사항을 국토부와 관계기관에 건의할 계획이다.

특히 고령층과 교통약자를 고려해 열차 운행 횟수 증편과 신설역 유인화 운영, 역사 내 안내체계 정비 등을 공식 건의하기로 했다.

김영록 지사는 “전남남해선은 단순한 교통 인프라를 넘어, 전남의 균형발전과 남해안 관광경제를 이끌 새로운 성장축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철도 정차 지역을 중심으로 관광자원과 산업단지를 연계할 교통망 확충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보성 류지홍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