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횡단선·난곡선 등 6개 철도 추진… 서울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3년 연속 우수 자치구…은평구, 서울시 동행센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6월엔 중구 골목상권 투어 어때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영등포가 바꾼 서울시 제도…재개발·재건축 전선 묻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대한불교조계종 화엄사, 백중 맞아 공양미 200포 기탁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왼쪽부터 화엄사 주지 우석스님과 김순호 구례군수.


대한불교조계종 화엄사가 백중(음력 7월 15일)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과 복지시설을 위한 공양미 전달식을 가졌다.

지난 6일 기탁된 공양미는 친환경 화장백세미 200포(총 2000㎏)로, 신도들의 정성과 마음을 모아 마련했다.

화엄사 주지 우석스님은 “백중을 맞아 신도들과 함께 이웃들을 향한 나눔을 실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부처님의 자비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의 나눔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화엄사가 매년 백중을 맞이해 시행하고 있는 나눔 실천 전통에 감사드린다”며 “전해주신 따뜻한 마음을 담아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화답했다.

화엄사는 백중맞이 기탁뿐만 아니라 해마다 신도들의 마음과 정성을 모아 구례군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공양미 및 성금 기탁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구례 최종필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지구촌 미식 향연에 성북이 ‘북적’

‘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 성황

광진구, 전국 최초 ‘임산부 러닝’ 흥행 잇는 ‘유

14일 뚝섬한강공원서 2.3㎞ 코스 현장에서 영유아 예방접종 안내

구로 청소년 토론의 장 ‘그린나래’ 활짝

대의원회에 중고교생 100명 참여 청소년축제 슬로건 등 의견 공유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