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참고)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현장점검의 날 소규모 제조업 사업장 끼임위험요인 점검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은 '현장점검의 날'인 7. 28.(수) 10:30부터 약 1시간 동안 서울 금천구 소재 중소규모 제조업체를 찾아 끼임 위험요인을 점검하고 안전조치가 미비한 부분에 대해 시정을 요구했다.

이날 점검은 해마다 반복되는 제조업의 끼임 사망사고 근절을 위해 위험기계·기구의 안전조치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사업주 및 노동자에게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하기 위해 이뤄졌으며,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과 서울관악지청 소속 산업안전보건감독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직원이 점검팀을 이루어 실시했다.

안경덕 장관은 회사 관계자로부터 안전보건관리 체계와 평상시 안전 활동 내용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작업장 내부에 있는 크레인과 사출성형기 등 위험기계·기구의 안전조치 이행 여부를 점검했다.
이 중 크레인의 방호장치 일부가 해제되어 있거나 안전모 등 개인보호구를 착용하지 않은 것 등 안전조치 미흡 사항을 확인하여 현장에서 시정 요구를 하였다.
한편, 사업장에서 스스로 끼임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안전수칙 및 자율점검표도 전달하며 자율적인 안전활동 이행을 당부했다.

안경덕 장관은 “위험기계·기구를 사용하는 작업장에서는 종사자 모두가 ‘위험을 보는 눈’을 가질 수 있도록 사업주의 각별한 관심과 노력이 선행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이어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연령대 등이 다른 사람들이 모여 작업하는 경우 잠깐이라도 방심하면 언제든 소중한 생명을 잃게 될 수 있다”라며 “안전에 관해 격의 없이 소통하고 안전조치에 대한 끊임없는 확인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를 함께 만들자”라고 요청했다.

또한 안경덕 장관은 방역수칙 준수 여부도 점검하고 회사 관계자에게 “코로나19 확산이라는 위중한 상황에서도 나라 경제를 지키려 애쓰는 것에 감사”를 표하고 “일상의 빠른 회복을 위해 정부를 믿고 방역 수칙을 계속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전국의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감독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인력은 전국 3,000여 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끼임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조치, 코로나19 방역 수칙 및 폭염 관련 예방수칙 등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문 의: 안전보건감독기획과 이철호 (044-202-8904)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