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안심소득’ 2년… 오세훈 “한국 자랑이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인천 F1 최소 5년 연속 개최” VS “시 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전북·전남 “경제 동맹”… ‘호남권 메가시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남양주시도 서울 ‘기후동행카드’ 참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2024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프로그램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이하 ‘센터’라 한다)는 「청년기본법」상 청년(만 19세~만 34세)을 대상으로 체험형 청년인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 6월부터 서류 및 면접전형 등 공정한 절차를 거쳐 1명의 청년인턴이 7월 1일부터 6개월간 품종심사과 행정지원팀에서 인턴직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센터에서는 채용된 청년인턴이 행정 및 지출업무 보조, 청사시설 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개인의 전문 분야 및 관심 분야에서 폭넓은 실무 경험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러한 청년인턴 프로그램은 청년층에게 직무체험 기회 제공은 물론 일자리 탐색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와 향상에 도움을 주려는 제도이다.

이규명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장은 “채용된 청년인턴에게는 좋은 사회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유능한 청년인턴으로 센터도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