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 건설 협력 강화… 대구시·中 청두시 합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 지하철 ‘광천터미널선’ 7.7㎞ 신설에 속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실종 13일 만에 건설사 대표 주검으로… ‘새만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상 기후·중국 어선 불법 남획에… 동해안 오징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10대 NO담’ 서초, 市 금연 대회 최우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5~6학년 흡연 예방 ‘건강해영’ 교육


전성수 서초구청장

서울 서초구는 ‘2023년 금연도시 서울 만들기 성과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서울시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는 각 자치구의 ▲금연환경 조성 ▲금연 지원 서비스 ▲청소년 흡연예방 등 분야별 성공 사례를 선정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초구는 청소년 흡연예방 분야에서 추진 사업의 적합성, 충실성, 성과 및 확산 가능성 등 모든 평가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는 지난해 금연환경 조성 분야 최우수상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지난 6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성과대회에서 구는 ‘담배는 NO답, 대세는 NO담! 금빛 서초 만들기’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의 흡연예방 프로그램과 담배 접근 방지를 위한 유해환경 개선 등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다. 특히 2016년부터 전국 최초로 실시한 청소년 참여형 흡연예방교육인 ‘서초 청소년 건강해영(Young)’ 프로그램이 심사위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담배와 흡연 관련 사회적 이슈에 대한 비판적 사고를 습득하도록 실습 위주로 구성됐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맞춤형 흡연예방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담배 연기 없는 도시 서초’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2023-12-12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