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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청사관리소 서비스기관 변신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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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니터단 운영 의견 수렴 헬스장·승강기운행 개선

정부대전청사관리소가 서비스 지원기관으로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입주 공무원들의 만족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모니터단을 통해 공무원들의 건의를 적극 수용, 이를 실행에 옮기면서 나타난 변화다.

8일 정부대전청사관리사무소에 따르면 대전청사 공무원들의 종합만족도(후생복지·시설관리) 조사 결과 2008년 4월 당시 73%였던 만족도는 지난 7월 조사에서 78%로 5%포인트 상승했다.

1994년 청사이전 초기만 해도 대전청사관리사무소는 벽에 못박는 것조차 제동을 걸어 입주 공무원들의 원성을 샀었다. 하지만 이후 대전청사관리소는 점차 서비스 개선에 나서기 시작, 최근에는 의견수렴 및 불편사항 발굴을 위해 관리소 직원뿐 아니라 각 기관 노조와 여성대표, 서무담당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모니터단을 운영, 불편을 해소했다.

실제로 올 들어 상반기 수렴된 40건의 아이디어 중 체력단련실 샤워장 냉탕 설치와 편의점·커피숍 포인트 적립제 도입, 휴식공간 내 탁자 설치 등 32건을 실행에 옮겼다. 여자화장실 내 위생 에티켓통 설치와 4층 옥상에 확성기 설치, 고층부 직원들의 4층 옥상 이용 편의를 위한 승강기 운행 조정 등은 연내 시행된다.

회의실 플래카드 대신 발광다이오드(LED) 전광판 설치와 공영시설 인터넷 예약 등은 예산을 확보해 추진할 계획이다. 청사관리소 관계자는 “위생 에티켓통은 여성들에게 필요했지만 사소한 것으로 여겨 관심을 끌지 못했다.”면서 “이제는 작은 업무를 챙김으로써 입주 공무원 및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부대전청사 박승기기자 skpark@seoul.co.kr
2009-12-9 12:0:0 2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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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