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전역, 외국인 토지거래계약 허가구역 지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아이들 안전하게”…영등포구, 어린이 보호구역 9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노원, 주민 여가에 진심… 경춘선숲길 복합문화공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강남, 자전거·전동 킥보드 주차공간 확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15세 중학생이 공인중개사 합격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권효준군, 학업 병행하며 자격증 따내 “동영상 강의 빨리듣기 기능 활용했죠”

올해 전국 평균 합격률 25%를 기록한 제23회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중학교 3학년생이 합격해서 화제다.


지난달 말 발표된 공인중개사 합격자 명단에 권효준(사진 가운데·15)군은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시험을 준비해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권군은 경남 거제시에서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며, 1년여간 시험을 준비했다.

☞<정책·고시·취업>최신 뉴스 보러가기

평소 부동산 경매에 관심이 있었던 어머니의 영향으로 자연스럽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에 도전하게 되었다는 권군은 “학업과 시험을 병행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기본강의를 충실하게 수강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시험공부를 효율적으로 하고자 동영상 강의 빨리 듣기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고 밝혔다. 강의를 1.2배에서 1.4배속으로 빨리 들으면서 강의 내용을 잊지 않고자 공인중개사 교재를 바로 훑어보는 전략을 펼쳤다. 시험을 보기 일주일 전부터는 지속적으로 모의고사를 봄으로써 실전감각을 익혔다고 한다.

권군은 공인중개사 자격증뿐 아니라 앞으로 주택관리사 자격증에도 도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2012-12-27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