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지원 서비스’는 최적의 거래 대상을 찾아주는 수단이다. 정보가 부족해 폐자원 거래가 원활하지 못한 사업장과 재활용업자 중 최적의 거래 조건을 제시한 사업장끼리 연계시켜 준다. 유통지원 서비스를 신청하면 거래소 담당자가 업체를 방문해 현장 확인 뒤 적합한 업체를 소개하는 방식이다.
상반기 시범 실시한 결과 인천의 한 폐자원 업체는 연간 2.7t의 폐지를 단순 폐기하던 것을 서울에서 생활잡지를 제작하는 민간단체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또 폐목재·유리·플라스틱 등 다양한 폐자원 업체들이 유통지원 서비스를 통해 재활용 업체와 계약하는 성과를 거뒀다.
세종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2014-07-23 25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