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군공항 이전 후보지 무안군민 만나 설득 ‘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후 위기에 민관 손잡았다…경기 RE100 플랫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시민 스타 오디션에 보트 퍼레이드…한강서 역대 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휴머니티·자연 연결… 제주, 2025년 APEC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정부, 정보화마을 사업 활성화 나선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안행부 시·도 정보화 담당관 회의…전자상거래 촉진·모바일 앱 개발

정부가 농어촌 지역의 정보 이용 생활화와 전자상거래 촉진 등을 위해 추진해 온 정보화마을 사업의 활성화에 나선다.

안전행정부는 정보화마을 등 지역정보화 주요 정책 공유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시도 정보화 담당관 회의를 27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정보화마을 특성별 활성화 및 행정공간정보 서비스 활성화 방안 등 지역정보화 정책연구과제 발표와 정보화마을 추진 방향 등이 논의됐다.

정보화마을 조성사업은 2001년부터 농어촌 지역 정보이용 생활화 촉진, 공동체 의식 함양 등 지역·계층 간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전자상거래 활성화 등을 통한 마을 소득 증대 및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추진돼 왔다. 그러나 최근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술 환경이 급변하고 전자상거래 매출 증가 또한 둔화 추세에 있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발전 방향 정립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많았다.

이를 위해 안행부는 신 정보 격차 해소, 농촌형·체험형·도시형 등 특성별 정보화마을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 정보화마을에 대한 매출 현황 분석, 대형 쇼핑몰 등과의 판로 제휴 확대 및 홍보를 강화하는 등 정보화마을 전자상거래를 활성화하고, 스마트폰 등 모바일용 전자상거래 앱을 개발해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조현석 기자 hyun68@seoul.co.kr
2014-08-28 2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