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양평원-국방전직교육원, 수요자 맞춤형 교육 협약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양평원-국방전직교육원, 수요자 맞춤형 교육 협약

군 복무 경험이 풍부한 전직예정간부를 성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로 양성하는 교육과정이 특수직 군 대상 특화교육의 하나로 운영된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김행)과 국방전직교육원(원장 신만택)은 26일 군내에서 발생하는 성폭력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우수한 강사군 확보를 통해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통한 맞춤형 교육 촉진 ▲전문강사 양성과 관련한 교육프로그램의 연구개발 ▲교육콘텐츠 및 학술정보 공유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위한 홍보 및 모집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행 양평원장은 “최근 군 내 성폭력 문제와 관련해 사회적 문제의식을 깊이 통감하고 현재 군 내부의 상황을 잘 아는 전문강사가 양성되는 것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역예정간부를 폭력예방관련 전문강사로 양성함으로써 군 맞춤형 교육이 이루어지고 교육효과도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신만택 국방전직교육원장은 “이번 양평원과의 협약을 통해 군의 예비전역자들을 대상으로 성폭력예방교육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군 성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를 체계적으로 배출할 수 있게 됐으며, 동시에 양평원의 여성인재아카데미에도 애국심과 국가관을 확립할 수 있는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양평원은 학사과정 및 강사의 질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한편, 향후 공공기관 간 칸막이를 제거하고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김주혁 선임기자 happyhom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