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마스크 의병단 꾸리고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행안부 ‘우리동네 영웅’ 9명 선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코로나19 초기였던 지난해 3월 마스크 부족이 문제가 될 때 ‘마스크 의병단’ 결성해 자원봉사자 150명과 함께 면마스크 4만장을 직접 제작해 주변에 무료로 나눠준 이영미(전남 보성)씨가 ‘우리동네 영웅’으로 뽑혔다.

행정안전부는 9월 우리동네 영웅으로 광주·전북·전남 지역에서 각 3명씩 모두 9명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행안부는 코로나19로부터 지역과 주민을 지킨 주인공들의 감동사례를 공유하고 지역공동체 회복과 연대를 위해 전국 17개 시·도와 함께 지난 4월부터 우리동네 영웅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달은 4월 인천·경기, 5월 부산·울산·경남, 6월 대구·경북, 7월 대전·충북·충남, 8월 세종·강원·제주에 이어 여섯번째다.

광주에서는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 활동에 나선 최영자씨, 어린이용 면마스크를 제작하고 반찬나눔 봉사활동을 펼친 안병락씨 등이 선정됐다. 전북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지역 노인들의 안전 지원을 도운 국인숙씨, 취약계층의 세탁물 수거 및 배달과 밑반찬을 직접 전달한 김성오씨 등이, 전남에서는 동네 방역은 물론 인근 수해 지역 방역까지 나선 홍진석씨 등이 선정됐다.

행안부는 10월에는 서울 지역 우리동네 영웅을 발표하고 지난 4월부터 이어온 17개 시·도별 우리동네 영웅 선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박성호 행안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마스크 의병단을 만들어 이웃과 나눔을 실천한 우리동네 영웅들의 활약은 지역공동체의 소중함을 느낄 수 좋은 사례”라면서 “우리동네 영웅들의 선한 영향력이 일상을 회복하는데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부세종2청사 행정안전부. 공생공사닷컴DB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