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종환 문화체육관광위원장 “문화예술계의 끊임없는 노력에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특별시의회 이종환 문화체육관광위원장(국민의힘·강북1)은 지난 7일 시민청 태평홀에서 열린 ‘제1회 서울문화예술포럼’에 참석했다. 

이날 이 위원장은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이 지속가능한 문화예술 미래가치 담론을 형성하기 위해 출범한 ‘서울문화예술포럼’의 1부 개회식에서 축사하고 포럼을 시작으로 서울의 미래 먹거리인 문화예술 분야 활동이 더욱 풍성해지길 당부했다. 

서울문화예술포럼은 서울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문화예술계 교류·협력을 확대하고, 문화예술정책 및 미래변화 전망 등 다양한 주제의 지속가능한 문화예술 담론 형성의 장을 제공하는 포럼이다.

서울문화재단은 지난 1월, 3대 전략 10대 혁신과제 발표 당시 ‘서울문화예술포럼’ 운영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분기마다 문화예술 분야별로 역량 있는 문화예술 전문단체, 각 장르별 협회, 오피니언 리더, 예술가들과 함께 문화예술계 주요 이슈와 트렌드를 고민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포럼을 계획했으며 전문가들을 초청해 다양한 이야기를 귀담아듣고 정책에 반영시킬 예정이다.

이 위원장은 “오늘 포럼의 출범은 시민과 예술의 가치를 나누기 위한 문화예술계의 끊임없는 고민과 노력의 일환”이라며, “포럼을 시작으로 더 다양하고 풍성한 문화예술 활동이 펼쳐지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또한 “서울의 미래 먹거리는 문화와 예술 분야이며 여기에서 일자리가 창출되고 국위가 선양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서울시의회도 문화예술계의 노력에 보탬이 되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