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코딩강사부터 AI교육까지…서초구 여성 재취업 프로그램 인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잠원·서초·방배 등 3곳에서 운영
센터별 이용자 맞춤형 전문 교육


서울 서초구의 여성 재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된 코딩 강사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초구 제공

서울 서초구가 다양한 경력보유 여성의 재취업 프로그램을 마련해 인기를 끌고 있다.

서초구는 ‘서초여성가족플라자’가 특화된 여성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는 현재 권역별 총 3곳으로 잠원, 서초, 방배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센터별로 이용자 맞춤형 전문 교육을 진행 중이다.

잠원센터는 창의수학·다도·이모티콘디자인·코딩 등 7개 분야 35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약 3개월의 이론·실습 과정 후 4개월의 전문적 강사역량 훈련 과정까지 수료한 참여자는 ‘키움 강사단’에 합류해 서초구와 서울지역 어린이집, 초·중·고, 키움센터 등의 교육기관에서 강의할 수 있다.

서초센터에서는 4차 산업혁명 융합교육(3D모델링, 인공지능), 노인복지서비스(디지털 리터러시, 노인인지책놀이지도사) 과정을 운영 중이다. 올해는 초등 인공지능(AI)리터러시, AI창의융합 과정을 신설해 강의의 폭도 넓힐 예정이다. 방배센터에서는 자신이 가진 재능과 경험을 살리는 ‘해보는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여성과 가족이 행복한 오늘을 만들고, 여성의 꿈에 날개를 달아 함께 성장하는 내일을 만들겠다”며 “서초여성가족플라자와 함께 분야별 전문성을 갖춰 강사로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서울 서초구의 경력 보유 여성 재취업 프로그램을 받은 여성이 아이들에게 코딩 수업을 하고 있다.

서초구 제공

김동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