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수정·진주 아파트, 최고 49~57층 스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종로구, 광화문 스퀘어 옥외광고 명소 민관합동협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은평구, “가스열펌프 대기배출시설 올해 말까지 신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노원구, 자치구 최다 6228명 어르신 일자리 참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완도 수산물, 북미 시장 진출 속도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캐나다와 미국서 수산물 판촉 행사 및 수출 협약 체결


완도군 LA한인축제 우수수산물 판촉전


전남 완도군이 수산물 북미 판로 개척과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행보에 나섰다.

완도군은 지난 9월 24일 캐나다 밴쿠버의 T&T 슈퍼마켓에서 전복 판촉 행사를 개최하고 한인 축제에 참여해 완도 특산품을 알렸다.

T&T 슈퍼마켓은 캐나다 최대 아시아 식품 취급 체인 슈퍼마켓으로 완도군은 19개 매장에서 관내 기업인 더풀문주식회사완도의 자숙 냉동 전복 제품 시식 및 홍보 행사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캐나다 내 아시아 식품 수입 업체(Han Ka Export-Import ltd·이하 한카)와 300만 달러 수출 협약도 했다.

또 2025년 밴쿠버에서 열릴 ‘코리안 데이 완도 특산품 판촉 행사’ 추진을 위한 논의도 마쳤다.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 열린 ‘제51회 LA 한인 축제’에서는 관내 기업인 ㈜바다명가, 해성인터내셔널, 완도바다영어조합법인, 다시마전복수산영어조합법인 등과 함께 판촉 행사도 진행했다.

특히 전복, 해조류, 광어 등을 홍보·판매해 작년에 이어 완판하며 완도군 수산물 입지를 다졌다.

축제 기간 LA 홈쇼핑 월드의 2개 매장에서 대한물산, 해성인터내셔널, 완도세계로237 등 5개 사 수산 제품의 온오프라인 판촉 행사를 진행해 완도 수산물 홍보에도 나섰다.

군 관계자는 “더 많은 수산물이 북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면서 “해외 판촉 활동, 제품 개발 등 수산물 수출 기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완도 류지홍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