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명절 준비는 전통시장에서”…최대 2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노원 ‘지반침하 신속 대응체계’ 구축 완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강동 ‘움스프렌즈’ 지자체·공공 캐릭터 최우수상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남, 축제 현장 찾아가는 세무상담 인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자료] 김민석 국무총리 2025 APEC 정상회의 인프라 현장점검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민석 총리


'2025 APEC 정상회의 현장점검'


- APEC 한달여 앞두고 주요 인프라 준비상황 점검


- 전문가 중심의 점검단을 구성하여 이용자 시각에서 집중 점검 당부






□ 김민석 국무총리(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위원장)는 9.26(금) 오전 10시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 경주 엑스포공원, 경주국립박물관 등을 방문하여 APEC 정상회의 주요 인프라 준비 현황을 종합적으로 점검하였다.




* (참석) 외교부 APEC 준비기획단 부단장보 및 APEC 준비기획실장, 대통령경호처 정책관, 경호안전통제단 기조실장, 산업부 다자통상법무관,경북도 행정부지사, 경주시장, 경북 APEC 준비지원단장,대한상의 상근부회장(박일준) 및 APEC추진단장(이성우), APEC 예술감독(양정웅), 행사대행 PCO(인터컴) 대표(최태영) 및 사업총괄(구자옥) 등




ㅇ 이번 현장점검은 행사를 한달여 앞둔 상황에서, 인프라와 행사 준비 상황 전반에 대해 진단하고, 보완이 필요한 사항을 점검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 먼저 김 총리는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와 국제미디어 센터, 경주 엑스포공원 경제인 전시장을 둘러보고, 인프라 조성현황을 보고받았다.




ㅇ 김 총리는 정상회의장과 다양한 회담장이 마련되는 화백컨벤션센터의 내부 조성현장을 점검하면서, 현재 진행중인 내부 인테리어 조성이 정상회의의 품격에 맞을 수 있도록 철저하게 마무리하도록 당부하였다.




ㅇ 국제미디어 센터와 경제인 전시장은 건축물 완공 후 내부 조성 공사를 앞두고 있는 상황으로, 김 총리는 내부 공간 조성 등을 신속하게 완비하고, 내외신 기자단과 관람객 등 시설물 이용자들의 불편이 없도록 세심하게 준비할 것을 주문하였다.


□ 이후 김민석 국무총리는 라한셀렉트 호텔의 대연회장을 방문하여 공식 만찬 행사 계획과 만찬 문화공연 계획을 보고받았다.




ㅇ 외교부 APEC 준비기획단 등 관계기관은 만찬장을 기존 국립경주박물관 신축 건물에서 라한 호텔로 변경한 배경을 설명하고,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보여줄 수 있는 문화 공연을 포함, 만찬 행사를 기존 계획대로 차질없이 준비하고 있다고 보고하였다.




□ 마지막으로 김 총리는 경주국립박물관에 조성 중인 행사장에서 글로벌 CEO들이 참석하는 다양한 포럼 등 행사 계획을 보고받았다.




ㅇ 김 총리는 최근 만찬장 변경으로 정상 공식만찬 행사의 준비기간을 충분히 확보하면서도, 박물관 행사장을 경제인 행사 등으로 적극 활용하는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면서,




- 경제인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인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공간 조성과 안전에 소홀함이 없도록 철저히 점검해줄 것을 주문하였다.




□ 김민석 국무총리는 "인프라 조성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이제는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세부 사항들을 꼼꼼히 점검하고, 발생 가능한 문제점은 사전에 예측하여 대비할 것"을 다시금 강조하면서,




ㅇ 이용자의 관점에서 전반적인 준비와 아주 디테일한 부분까지 점검할 수 있도록 전문가 등을 중심으로 한 점검단을 구성하여 집중점검을 이어나갈 것을 외교부 등 관계기관에 지시하였다.




□ 한편, 김 총리는 10월중 집중적으로 경주 APEC 현장점검을 이어나가면서 마지막까지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완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