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코엑스 일대 국제 비즈니스 중심지로 거듭난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어린이집 폐원 막아라”…서울시, 올해 ‘동행어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우이신설선, 1호선 방학역까지 연장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중구 체납기동반, 지난해 해묵은 체납금 1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고속철 ‘체험점검’ 뒷북치기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고속철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지자 건설교통부 직원들이 직접 ‘체험점검’에 나섰다.그러나 개통 초기 잦은 고장과 역방향 좌석 등으로 인한 국민들의 불편이 가중된 다음에야 체험점검에 나서 ‘뒷북행정’이라는 비난이 일고 있다.

건설교통부는 장·차관 및 국장급 이상 간부 23명을 포함해 93명의 점검단을 구성하고 연인원 302명을 투입해 9일부터 11일까지 3일 동안 고속철 체험점검에 나섰다.

이에 따라 강동석 장관을 비롯,차관과 국장급 이상 간부들은 토요일(10일) 오후부터 일요일(11일) 사이에 고속철을 타면서 불편사항을 점검하게 된다.

이들은 본인이 예약부터 발권까지 직접 해야 하며 수행비서도 대동하지 않고 혼자 다니게 된다.별도의 출장비도 지급되지 않는다.

또 나머지 점검단원들도 예매에서부터 목적지 도착까지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하면서 편의시설 상태,고속열차 운행 정시성,일반열차 여객 불편사항,역방향 좌석 이용현황,일반열차 운행감축에 따른 불편상황,고속철과 일반열차의 연계성 등을 직접 체험,점검하게 된다.

건교부 관계자는 “이번 체험점검에서 확인된 불편 사항이나 개선사항을 운영개선안에 적극 반영해 이른시일 내에 시정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뒷북행정’의 표본이라는 지적이 적지 않다.인터넷 ‘안티 KTX’ 회원 김모(38)씨는 “미리 모든 것을 점검해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인한 뒤에야 개통하는 게 맞지,무조건 개통부터 한 다음에 체험점검을 한다니 말도 안 된다.”고 비난했다.

김용수기자 dragon@˝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