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63%가 입시 성공… 교육 사다리 세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격의 출산정책… “서울 공공임대 2만호 중 4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해 예산 삭감돼 사업 차질 빚는데… 새만금 벌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름 산사태 예방”… 팔 걷은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6·4 지방선거 인물 대해부] 강북개발 등 8개 분야별 자문교수단 가동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선캠프 佛 석학 기 소르망 고문 위촉

캠프 좌장 격인 총괄본부장은 이사철 전 의원이 맡았다. 정양석 전 의원이 전략을, 안효대 의원이 조직을 담당한다. 특보단장은 이춘식 전 의원이다. 공보업무는 싱크탱크인 ‘해밀을 찾는 소망’의 박호진 기획실장, 윤덕수 전 KBS 대구총국장, 18대 한나라당 강북갑 당협위원장이었던 이수희 변호사가 맡는다. 염동열 의원, 친이명박계 조해진 의원, 재선 김용태 의원, 노원구청장 출신 이노근 의원도 정책·전략 분야에서 돕고 있다. 송영선 전 의원도 거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공동선대위원장으로는 김태현 성신여대 교수를 영입했다. 고문에는 박관용 전 국회의장, 이홍구 전 국무총리에 이어 정종택 전 농수산부 장관, 한승주 전 외무부 장관이 합류했다. 경선캠프는 지난 5일 저서 ‘세상을 바꾸는 착한 돈’ 한국어판 출간을 맞아 방한한 프랑스 석학 기 소르망 전 프랑스 파리정치학교 교수를 고문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강북 개발, 일자리, 중소기업·자영업 살리기, 서민 부담 감소, 안전, 문화예술 등 8개 분야별 자문교수단도 가동되고 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4-04-07 3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