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특별교부세 6000만원 확보
행안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공동으로 주관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행정·교육 기관의 민원서비스 실태를 5개 등급으로 분류한다. 성북구는 69개 자치구 중 ‘가’ 등급을 받아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구는 평가 항목 20개 지표에서 타 기관 대비 고르게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구청장 직통 문자 서비스 등 다양한 민원창구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호평받았다. 현장구청장실에서 주민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주민 제안·공모를 통해 주민과 소통하는 현장 중심의 민원행정 사업을 추진해 차별성을 인정받았다.
또 권선진 민원여권과 주무관은 성북구 민원서비스 수준 향상 및 민원 만족도 제고 등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언제나 현장에서 주민과 소통하며 구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민원서비스의 실질적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서유미 기자
2024-04-18 12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