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공모 유찰… 킨텍스 제3전시장 시공사 선정 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동연 “북부특자도 흔들림 없이 추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63빌딩, 멋진 한강 경관이 한눈에… “전세계 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콘진, 600억 규모 펀드 조성… 콘텐츠 스타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북구, 다음달 17일까지 길음로 봄빛 축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성북구 길음1동주민센터가 다음달 17일까지 ‘길음로, 빛으로! 2024 길음로 봄빛축제’를 열고 주민들에게 봄의 추억을 선사한다고 24일 밝혔다.

구는 공원과 조경으로 이뤄진 길음로의 특성을 살려 길음시장 입구(6단지 후문)에서 해맑은어린이공원까지 구간에 조명을 설치해 아름다운 ‘빛의 거리’를 만들었다. 또한 솔향기 어린이 공원 주변과 해맑은어린이공원 내에 포토존을 설치해 주민들이 오가며 일상에서 힐링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축제는 서울시 자치구 지역특화 축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길음1동주민센터에서 체험부스 및 자치회관프로그램 공연을 기획했다.

성북구 제공

길음로 봄빛축제는 시작 첫날부터 주민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길음1동 주민들은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조명으로 물든 길음로를 산책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 길음1동 주민은 “지친 퇴근길에서 만난 빛으로 가득한 숲속 길이 하루의 피로를 씻어줄 것 같다”고 말했다.

오는 금요일인 26일 오후 7시 30분에는 길음로 봄빛축제의 메인 행사인 ‘조명 점등식’이 열린다. 이날 사전공연으로는 길음1동 자치회관 프로그램 기타 강사의 기타 연주가 준비되어있다.

모든 체험 프로그램은 성북구청 인스타그램 팔로우 및 유튜브 구독, 성북구 주민자치 카톡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한편 길음로 봄빛축제는 5월 17일까지 계속되며 빛의 거리의 조명은 매일 오후 7시에 점등하고 10시에 소등한다.



서유미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