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 갈아입은 홍지문 무명교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금천구, 새내기 공무원 공직생활 예습 교육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50만 강동, 잠재가치를 세일즈합니다”[현장 행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부가가치 4.4조’ 창출…광명시흥 경제자유구역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부 비법, ‘공신’에게 배워 볼까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송파, 내일 학부모 공부콘서트… 유상근·조승우씨 노하우 공개

‘공부의 신’들에게 자녀 교육의 비법을 배울 부모님들, 여기 모이세요.’

송파구는 5일 오전 10시 구청 대강당에서 ‘공신들이 들려주는 공부콘서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날은 올해 마지막 학부모 특강인 만큼 특별히 ‘공부의 신’ 유상근, 조승우, 이두환 강사를 초청해 릴레이 강연을 이어 갈 예정이다. 오전 10시부터 3부에 걸쳐 학습 비법부터 대학 입시 전략까지 공부 노하우를 들려주게 된다.

특강의 포문은 TV 및 인터넷 강의를 통해 잘 알려진 유상근 강사(파폴스쿨 대표)가 연다. ‘마음이 움직여야 성적이 오른다’라는 주제로, 본인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한 공부 동기 부여·목표 설정 방법 등 자녀 교육법을 전수할 계획이다.

2부에선 ‘내신 4등급도 나만의 스토리가 있다면 서울대 갈 수 있다’라는 내용으로 조승우 강사(‘성적표 밖에서 공부하라’의 저자)가 자기소개서와 포트폴리오, 면접 요령 등을 소개한다. 이어 ‘수능 전국 1등’ 이두환 강사는 대학별 입시 전략과 요령을 알려준다.

마지막 3부는 ‘공신들과의 톡투유! 무엇이든 물어봐’라는 코너로, 참가자들과 자유롭게 질의응답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참가 학부모들이 자녀와 함께 듣고 싶다며 뜨거운 호응을 보낸 데 힘입어 이번에 추가로 진행하게 됐다. 재능 기부로 참여한 강사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시시각각 변하는 입시 환경에서 올바른 학습법과 진로 지도, 교육 방향 등을 제시해주고자 학부모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다년간 축적된 강사의 노하우를 직접 들을 수 있어 참가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2015-12-04 1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