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설맞이 정(情)만두 나누고 희망 더해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유종필 관악구청장, 자원봉사자와 만두 빚어

 유종필 관악구청장은 1일 신림복지관에서 열린 ‘나눔으로 희망더하기 설맞이 행사’에 참석했다.

 ‘나눔으로 희망더하기’는 설을 맞아 신림복지관에서 기업의 후원을 받아 만두를 빚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자리다. 지역 내 ‘신림 1004’, ‘사랑나눔회’ 등 자원봉사단체와 동방삭이대학 회원, 어린이집 아동, 대학생, 경로당 어르신 등이 만두빚기에 참여했다.

 유 구청장은 “이웃을 생각하며 만두를 빚는 주민들을 보니 관악구의 설이 더 따뜻하게 느껴진다”며 “평소에도 남을 위해 봉사하며 이웃과 함께 행복을 나누고 있는 이 시대 영웅인 자원봉사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자원봉사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인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상’에 이어 ‘대한민국 사회봉사 대상’을 수상한 구는 서울시 최초로 ‘365 자원봉사도시 관악’을 선포하고, 365일 지역 곳곳에 사람의 체온 36.5°C처럼 사람의 정과 온기를 나누며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열린 신년 인사회를 시작으로 많은 주민들의 자원봉사 참여를 위해 자원봉사활동 릴레이 게임인 ‘날개를 단 자원봉사, 날자’를 펼치고 있다. 초기 선정된 10개의 단체가 자원봉사활동 후 다른 단체에 자원봉사 깃발을 전달하고, 깃발을 전달 받은 단체는 2주 이내 봉사활동에 참여한 후 활동사진이나 영상을 이메일, 카카오톡으로 전송한 후 또 다른 단체를 지명하는 방식이다. 10개의 깃발은 40주간 20회의 릴레이를 거쳐 올해 자원봉사의 날인 12월 초 관악구청으로 최종 전달될 예정이다.

유 구청장은 “꽃씨를 뿌리는 사람은 꽃밭에서 살고 사랑을 베푸는 사람은 사랑을 받으면 산다”며 “우리의 아이들이 사는 관악구가 꽃밭이 되고, 사람향기로 가득한 따뜻한 정이 넘치는 곳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