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프리랜서 온’ 뜬다… “경력 성장·안정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사계절 밤낮 편안한 강북 우이령공원 열렸다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광진구, 건대입구역 일대 준주거지역 상향 가능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사회공헌에서 찾은 송파 신중년 일자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울릉∼포항 대형여객선 우선협상대상에 대저건설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020년 운항을 멈추는 썬플라워호가 울릉도 도동항에 정박해 있다. 1995년부터 울릉도에 취항한 대형 여객선 썬플라워호(2394t)는 불과 몇 개월 후면 수명(여객선 최대 나이 25살)이 다해 사라지게 된다. 울릉군 제공
경북 울릉군은 대형 여객선 유치를 위한 우선협상 대상자로 대저건설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군이 최근 울릉∼포항 항로에 대형여객선 운항을 신청한 3개 선사를 대상으로 제안서평가위원회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는 것.

대저건설은 현재 울릉∼포항 항로에 여객선 썬라이즈호를 운항하고 있다.

이 회사는 2년 이내에 길이 80m, 톤수 2125t, 최고속력 41노트, 최대파고 4.2m까지 운항할 수 있는 쌍동형 여객선을 건조할 계획이다.

울릉에 본사를 두고 연중 울릉에서 오전에 출항할 수 있도록 목표로 삼고 있다.

군은 대형 여객선이 도입되면 울릉군민이나 관광객이 육지와 울릉을 오가기 편해질 것으로 본다.

군은 우선협상대상자로 뽑힌 대저건설과 대형여객선 도입에 필요한 세부사항을 논의한 뒤 올해 안으로 대형 여객선 유치 및 지원에 관한 협약을 맺을 방침이다.

울릉군은 지난해부터 대형여객선 지원 조례를 만들고, 새 연락선을 찾기 위한 사업을 전국 처음으로 시작했다. 올해 경북도가 사업에 동참했고, 지난 9월 초 군은 대형여객선 사업자 공모에 들어갔다.

군 등은 새로운 여객선의 운항에 따라 손해가 생기면, 20년 이상 수백억원까지 전액 지원할 계획이다.

울릉군 관계자는 “앞으로 사업자 선정, 경북도 조례 제정, 여객선 건조 등 많은 일들이 남아 있다”면서 “이른 시일 안에 군민 최대 숙원인 대형 여객선이 취항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울릉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오세훈 “동서울터미널, 광역교통 허브로… 다시 강북

지상 39층 복합시설 내년 착공 지하 여객터미널·환승센터 조성 옥상엔 한강뷰 조망하는 전망대 강변역~한강은 보행데크로 연결

취학 전 500권 달성… 책 읽는 광진의 힘

독서 실천 우수 가족·단체 표창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