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화장장 갈등‘ 이천·여주, 해법 찾는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여주시 ‘사회적 합의기구 구성’ 제안 이천시가 수용

화장장 입지를 놓고 갈등을 빚는 경기 이천시와 여주시가 합의기구를 구성해 해결 방안을 찾기로 했다.

이천시는 11일 “여주시 측에서 화장장 갈등과 관련한 사회적 합의기구를 구성하자는 안을 제시해 이를 수용하기로 했다”며 “이른 시일 내에 합의기구를 꾸려 갈등 완화를 위한 다각적인 공동 해법을 모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천시는 2022년 말까지 시립 화장시설을 건립하기로 하고,후보지 6곳의 입지 조건 등에 대한 용역과 현지 실사를 마쳤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후보지 중 3곳이 위치한 이천시 부발읍과 맞붙은 여주시 능서면 주민과 여주시의회 등이 반발하고 나섰다.

여주시도 “부발읍 지역으로 최종 선정된다면 예견되는 환경피해 등 여러 문제를 포함한 화장시설 건립 타당성에 대해 검증 작업을 벌이고 대책을 마련하겠다”며 이천시를 압박했다.

두 지자체 간 갈등이 심화하자 엄태준 이천시장은 지난 7일 예정된 최종 후보지 발표를 24일로 연기하고 여주시 측과 협상에 나서기로 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