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트립어드바이저 ‘나홀로 여행하기 좋은 도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계절마다 바뀌는 서울꿈새김판…“막힘없이 나아가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진구 자양1재정비촉진구역 준공 인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골목형 상점가에 온누리상품권 허용… ‘불황속 단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심민자 경기도의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행감에서 조직안정화 요구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심민자(더불어민주당·김포1) 의원은 9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신설조직으로 필요한 조직안정화를 요구했다.

심민자 의원은 “작년 10월에 신설되면서 여러 어려움이 많았다. 특히 원장직 공백으로 내외부적으로 사업집행이 원활하지 못했을 것”이라며 “현재 원장 입장에서 바라볼 때 조직안정화를 위한 개선사항이 눈에 띌 것이다. 반드시 고쳐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 심 의원은 “경험과 능력에 바탕을 둔 인재를 적재적소 임용하고 잘 관리하여 오래 꾸준히 일하는 것은 조직의 생명에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조만간 북부이전 등의 큰 과업을 눈앞에 둔 경상원은 특히 빠른 안정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이홍우 원장은 “짧은 기간안에 여러 굴곡이 있었던 게 사실이다. 특히 코로나19 발생까지 겹쳐 내부적 조직문제와 외부적 사업집행 어려움이 겹쳤다”며 “그래도 어려움을 지나면 더 단단해질 것을 알고 있다. 취약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을 위해서라도 조직이 뭉쳐 잘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