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편하고 여유롭게… 서울 ‘자율주행 버스’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중·저신용 소상공인 ‘마이너스 통장’ 도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 고립 줄인 ‘토닥토닥, 동행 프로젝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휠체어·보행보조기도 반기는 강남 ‘나눔숲’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중구 ‘패션주얼리 K’ 라이브 커머스 도전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특화 프로그램 1~3차 교육·멘토링 실시
두팀 선발… 9월 스타트업 경진대회 출전


충무창업큐브에서 ‘패션주얼리 K’ 라이브 커머스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이솜귤 쇼호스트의 모습.
중구 제공
서울 중구는 청년 창업을 이끌고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스타트업 챌린지’ 사업 경진대회 진출을 독려하기 위해 ‘패션주얼리 K’ 라이브 커머스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라이브 커머스는 웹, 앱 등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상업 형태를 말한다.

중구는 패션·장신구 산업의 핵심인 남대문시장이 있는 지역 특성을 고려해 패션, 보석류, 장신구 분야 특화 프로그램으로 ‘패션주얼리 K’ 라이브 커머스 교육과 멘토링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올해 급부상한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어떻게 입점하고 상품을 판매하는지 배우고, 상품 시장성을 검증하고 홍보해볼 수 있도록 실제 방송 제작을 지원하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은 1차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이해 및 교육, 2차 현직 쇼호스트의 그룹 멘토링 및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3차 실제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지원으로 순차 진행된다. 3차 교육 이후엔 그간 실적과 성장 가능성을 평가해 2팀을 최종 선발, 오는 9월 열리는 시 주관 스타트업 챌린지 사업 경진대회 진출까지 지원한다. 시 경진대회에 참가하면 선배 기업, 벤처캐피탈 등과 만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성장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또 서울창업허브 입주와 지원의 기회를 누릴 수도 있다.

현재 1차 교육이 매주 금요일 200여명 참석하는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 중이다. 강사로는 홈쇼핑 방송과 라이브 커머스를 넘나들며 15개 회사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솜귤 쇼호스트가 참여한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판매 실적까지 내고 꾸준하게 성장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충무창업큐브가 청년 창업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21-05-20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