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노원 대입수험생 VR 면접체험 해보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가상 면접관이 질문 응답·태도 등 평가
노원교육플랫폼서 새달 7일부터 진행
초·중·고생 진로진학 종합상담도 제공


지난 4월 서울 노원구 중계동에 새로 건립된 노원교육플랫폼(NEP) 전경.
노원구 제공

서울 노원구는 대입 수험생을 위해 가상현실(VR)을 이용한 면접체험 등 2022학년도 대입 대비 특별 프로그램을 노원교육플랫폼(NEP)에서 운영한다.

구는 입시생들에게 객관적,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업 장기화에 따른 자기주도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이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28일 밝혔다.

고3 등 대입 수험생을 위해선 VR면접체험과 정시전형 일대일 상담이 준비됐다. VR면접체험 프로그램은 VR 기기를 착용한 학생이 다양한 예상 질문에 답변하고 가상 면접관이 응답, 자세, 태도 등에 관해 평가를 제공한다. 오는 10월 7일부터 12월 10일까지 목·금요일 각 5회 운영한다. 이용은 회당 50분으로, 한 사람이 3회까지 신청할 수 있다.

대입 정시 일대일 상담은 전문가가 개인별 정시 대학, 학과 지원 전략 등을 상담해 준다. 오는 12월 10일부터 31일 까지 매주 월~토요일 운영한다. 1인당 상담 시간은 50분이다.

NEP에서는 초·중·고 일대일 맞춤 종합상담도 제공한다. 중·고등학생은 일대일 진로진학상담, 국·수·영 학습코칭, 학생부코칭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초등 학부모를 대상으로는 초등자녀교육(독서) 상담, 진로진학상담을 실시한다.

10~12월 진행하는 프로그램 접수는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구 홈페이지 ‘통합접수’ 창에서 선착순 진행한다. 노원구민 또는 노원구에 있는 학교 재학생과 학부모가 접수할 수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21-09-29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