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안전도 조기 교육… 강서 ‘어린이 랜선 놀이터’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어린이집 24곳 대상 온라인으로 진행
심폐풍선·모형 소화기 활용 체험 병행


서울 강서구 등촌동 별빛어린이집 원아들이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랜선 안전 놀이터’ 교육을 받고 있다.
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가 ‘안전 조기교육’을 시작했다.

구는 오는 11월까지 각종 재난에 취약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랜선 안전 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교육은 어린이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등촌동 별빛어린이집 등 지역 어린이집 24곳의 원아 400명이다. 특히 올해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전문 강사가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재난 사례를 중심으로 대처법과 행동요령 등을 알려준다.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심폐풍선과 모형 소화기 등을 활용한 체험도 병행한다.

구는 앞으로도 재난안전 교육 대상 시설을 점차 늘리고 매년 정기적으로 교육을 진행해 아동·청소년 재난 대응 능력을 높일 방침이다.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안전관리과(전화 02-2600-6440)로 하면 된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21-10-15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