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학교 밖 청소년 사회 진출 돕는다… 내일이룸학교 훈련기관 공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내일이룸학교서 플라워 과정 수강하는 청소년들
서울 영등포구 소재 내일이룸학교인 서울현대교육재단에서 플라워 과정 수업을 듣는 청소년들.
여성가족부 제공

여성가족부는 오는 23일까지 2022년 내일이룸학교의 훈련기관을 공모한다.

내일이룸학교는 학교 밖 청소년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 및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만 15세 이상 24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에게 맞춤형 직업훈련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내일이룸학교 중앙운영기관(한국생산성본부)이 현장실사, 서류심사, 인터뷰 면접 등을 통해 훈련기관을 선정하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시설 및 단체 등 총 9개 유형에 해당하는 기관은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훈련기관은 내년 1월부터 2월까지 훈련생을 모집한다. 3월부터 11월까지는 기관별 직업훈련 및 취업 연계 활동을 추진한다. 상세한 공모 내용은 여성가족부 홈페이지, 한국생산성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경선 여가부 차관은 오는 16일 오후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내일이룸학교를 방문하여 훈련생들의 졸업을 축하한다. 김 차관은 “학교 밖 청소년이 내일이룸학교에서 체계적인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2022년 훈련기관 모집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 seulgi@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