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유동균 마포구청장, 서울도심관광協 회장 선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대문·성북 등 6곳 관광 발전 선도
“각지 특색 살려 대표 명소 만들 것”


유동균 서울 마포구청장이 지난 22일 열린 서울도심관광협의회 하반기 정기회의에서 3대 회장으로 선출된 뒤 소감을 밝히고 있다.
마포구 제공

유동균 서울 마포구청장이 지난 22일 열린 서울도심관광협의회 하반기 정기회의에서 3대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마포구가 23일 밝혔다.

유 구청장은 내년부터 마포구를 비롯해 서대문구, 성북구, 용산구, 종로구, 중구 등 6개 자치구(이하 도심 6구)와 함께 도심 6구의 관광 발전을 이끈다.

협의회는 도심 6구가 지속가능한 관광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19년 구성됐다. 협의회는 ▲지속가능한 관광 활성화 ▲지역 내 역사·문화적 가치 확산 ▲생활 관광 콘텐츠 활성화 ▲관광 제도 개선 ▲주민과 관광업계가 참여하는 협력적 관광 거버넌스 구축 등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2020년 1대 회장은 김영종 종로구청장이, 2021년 2대 회장은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맡았다.

지난 22일 열린 정기회의에서는 내년에 추진할 공동 협력 사업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협의회는 도심부 관광 안내 지도를 다국어판으로 제작하고, 도심 6구 관광 브랜드를 함께 개발할 예정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걷기 좋은 길을 선정하고, 관광 해설사와 연계한 관광 코스도 만든다.

한편 협의회는 앞서 지난 3월 시민들이 멀리 가지 않고 가까운 곳에서 하루 동안 즐길 수 있는 생활 관광 명소를 반상회보 등에 게재했다. 하반기에는 각 자치구의 아름다운 관광 명소를 달력 사진 형태로 제작해 내년부터 관광지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유 구청장은 “서울도심관광협의회 차기 회장으로 선출된 만큼 도심 6구가 각각의 특색과 강점을 살려 서울의 대표 관광지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튼튼한 토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hsncho@seoul.co.kr
2021-12-24 2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