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독거노인 반려식물 된 서초구청장 취임축하 화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성수, e음센터에 수십개 전달
하반기 반려식물 보급사업 구상


전성수 서울 서초구청장

전성수 서울 서초구청장이 취임 축하로 받은 화분들을 독거 어르신의 정서 지원을 위한 반려식물로 기부해 눈길을 끌고 있다. 11일 서초구에 따르면 전 구청장은 서초어르신행복e음센터를 통해 화분 수십개를 전달했다. 기부된 반려식물은 생활지원사가 각 가구를 방문해 전달한다.

센터 측은 어르신들의 안부도 함께 확인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전 구청장이 구청장 당선 이후부터 취임 때까지 받은 수십개의 화분을 지역 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기부하는 것”이라며 “본인 소신인 나눔 행정의 뜻을 담은 실천”이라고 설명했다.

구 역시 하반기에 반려식물 보급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 구는 취약계층 어르신의 우울감·고독감을 달래고 정서적 안정감을 돕기 위해 반려식물을 추가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전달하는 반려식물들은 공기정화와 기분전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식물들로 구성할 계획이다. 화분 전달과 함께 식물관리 요령 교육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장진복 기자
2022-07-12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