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장동식 관악구의원, ‘제1회 자랑스런 관악향군인 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장동식 서울 관악구의회 의원이 ‘제1회 자랑스런 관악향군인 상’을 받은 뒤 상패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장동식 의원 제공

장동식(국민의 힘·관악구 사선거구) 서울 관악구의회 의원이 지난달 31일 관악가족행복센터에서 열린 관악구 재향군인회 정기총회에서 ‘제1회 자랑스런 관악향군인 상’을 받았다.

‘자랑스런 관악향군인 상’은 관악구재향군인회가 국가안보와 향군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사람에게 주는 상이다.

이번 수상은 그동안 안보 의식 고취와 지역사회 안보 체계 확립을 위해 펼친 모범적인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이기에 의미를 더한다는 게 장 의원 측의 설명이다.

장 의원은 포상금으로 받은 50만원에 사비 250만원을 보탠 300만원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할 의사를 밝혔다.

그는 “뜻깊은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다. 이번 수상으로 국가안보·지역발전을 위한 업무추진에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이 존경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동식 의원은 관악구 서원동·신원동·서림동을 지역구로 하는 4선 의원으로, 현재 제9대 전반기 관악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으로 있다.

김태곤 객원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