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골목형상점가’ 100개소 신규 지정…온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 외국인 관광객 택시 바가지요금 뿌리 뽑는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3년간 5만 129회 ‘현장행정’… 소아청소년 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폭염에도 노원구는 쉼터·힐링냉장고로 ‘안전 최우선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출퇴근길 직장인 소통 나선 오언석 도봉구청장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달 22일까지 쌍문·창동역 등 5개 역서 주민과 대화
직접 소통 부담스러운 주민 위한 ‘구민 생각함’도 운영


오언석(가운데) 서울 도봉구청장이 지하철역 앞에서 주민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도봉구 제공
오언석 서울 도봉구청장이 출퇴근길 직장인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하철역에 ‘현장 구청장실’을 차렸다.

도봉구는 오 구청장을 비롯해 간부들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주민의 건의 사항과 고충을 듣는 ‘직장인 S.O.S, 출퇴근 현장 도봉구청장과 함께’를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오 구청장은 “직장인들은 평소 구정에 대한 의견을 표출하기 힘들기에 현장에서 직접 목소리를 듣기 위해 나섰다”고 말했다.

오 구청장은 오는 22일까지 쌍문역, 창동역 등 도봉구 내 5개 전철역 인근에서 오전 7시~8시 30분, 오후 6시~7시 30분에 주민을 만난다. 직장인뿐 아니라 학생과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도 듣는다.

누구나 구청장에게 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으며 구청장은 이에 대한 답변을 현장에서 들려줄 예정이다.

단순 민원 외에 관계 기관과의 협의가 필요한 사항은 담당 부서에 전달하고 민원 처리 결과를 주민에게 알려줄 계획이다.

직접적인 소통에 부담을 느낄 수 있는 구민을 위해 ‘도봉구민 생각함’도 운영한다. 생각함은 민원 응대 부스 옆에 별도로 마련한다.

오 구청장은 “지난해 민선 8기 출범 직후부터 ‘구청장 직소 민원실’을 신설하고 ‘도봉 소통폰’을 운영하는 등 구민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소중한 의견을 듣기 위해 구민이 있는 곳으로 가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오세훈 “청렴 확산, 서울시 중요 과제”

오스트리아 빈서 청렴 정책 홍보 IACA와 지방정부 첫 업무 협약 한국문화원 주최 ‘서울 인 빈’ 참석

마을버스 안 다니는 곳곳에 성동 ‘성공버스’ 달려갑

왕십리·성수 등 필수 공공시설 연결 셔틀버스 통해 교통 사각지대 보완 호평 속 5월 日 이용객 1800명 돌파 정원오 구청장 “주민 교통복지 실현”

고생한 구청 직원들에게 커피·포상금 쏜 종로

민선 8기 3주년 기념해 ‘사기 진작’ 커피차 이벤트·AI 활용 성과 조명 정문헌 구청장, 현충원 참배 시간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