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공모 유찰… 킨텍스 제3전시장 시공사 선정 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동연 “북부특자도 흔들림 없이 추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63빌딩, 멋진 한강 경관이 한눈에… “전세계 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콘진, 600억 규모 펀드 조성… 콘텐츠 스타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도농기원, 초등학생 대상 체험형 식(食)문화 교육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농업·농촌의 가치 이해, 올바른 식생활 교육 실천 목적

쌀 식문화 교육 자료(경기도농기원 제공)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쌀 식문화 교육을 진행한다.

경기농기원은 쌀 식문화 교육 활동가 17명이 15일에 이어 22일에 남양주 다산별빛초등학교 3학년 167명, 6학년 103명을 대상으로 쌀 식문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2023년 도 농기원이 개발한 ‘볍씨가 자라 쌀이 되었네’ 쌀 식문화 교육 키트를 활용해 진행한다. 키트는 벼의 생김새, 계절에 따른 벼의 한 살이, 밥의 가치 표현 등 벼의 생태교육 활동지와 볍씨, 현미,백미 교구, 쌀 강정 만들기 체험키트로 구성돼 초등학생들은 벼의 생태교육과 쌀 튀밥으로 만드는 전통 과자 쌀강정 만들기 체험을 한다.

또 미래세대 초등학생들에게 쌀 중심의 우리 문화와 쌀의 소중한 가치를 알리는 등 쌀 소비 촉진 활동을 시작한다.

성제훈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쌀 식문화 교육을 통해 쌀 소비 촉진 및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쌀 식문화 활동가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올바른 쌀 식습관을 형성하고 지속 가능한 쌀 소비 확산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승순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