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색의 향연 ‘서울윈터페스타’, 오징어게임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혁신파크, 일자리 시설 건립 땐 공공기여 최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쟁률 600대 1 ‘DDP 루프탑투어’… 서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형 스마트쉼터, 세계 4대 환경상 수상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NH농협은행 순천시금고, 순천 노인대학 금융사기 예방교육 ‘호응’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추영아 농협은행 순천시청출장소장과 배윤서 계장이 노인회관 3층 대강당에서 노인대학 학생들에게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펼쳐 호응을 받았다.
NH농협은행 순천시금고가 노인대학 학생들에게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펼쳐 호응을 받았다.

NH농협은행 순천시금고는 지난 19일 노인회관 3층 대강당에서 김영수 순천시노인회 회장과 노인대학 학생들 100여명을 대상으로 금융사기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들어 지능화되고 교묘해지는 사기 피해를 예방함과 동시에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금융 교육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농협 순천시금고는 노년층을 중심으로 급증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스미싱 및 불법다단계의 실제 사례를 소개해 현장감 있는 교육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최근에 새로이 발전하고 있는 AI기술과 결합된 사기피해 사례를 통해 경각심을 일깨우고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예시를 이용한 맞춤형 교육을 펼쳐 박수를 받았다.

교육을 주관한 주철호 NH농협은행 순천시지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시니어들이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해 소중한 자산을 지킬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고은행으로서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일이라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순천 최종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