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63%가 입시 성공… 교육 사다리 세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격의 출산정책… “서울 공공임대 2만호 중 4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해 예산 삭감돼 사업 차질 빚는데… 새만금 벌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름 산사태 예방”… 팔 걷은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류 역사와 미래…‘천안 K-컬처 박람회’ D-30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K-컬처 주제·웹툰·뷰티·푸드·한글 총망라
‘한류 전파’ 에바 포피엘 등 홍보대사 위촉



독립기념관 ‘겨레의 탑’에서 펼쳐진 미디어 파사드. 천안시 제공

충남 천안시와 천안문화재단은 오는 5월 22~26일까지 독립기념관에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 K-컬처, 세계를 물들이다’를 주제로 한 올해 박람회는 공동 주최기관인 독립기념관과 함께 지난해 첫 박람회보다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 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에 이어 2025년까지 매년 지역박람회에서 2027년 K-스포츠, K-게임, K-힐링·관광 등 K-컬처를 아우르는 세계박람회 개최에 도전한다.


K-컬처 박람회 프로그램. 천안시 제공

올해 박람회는 대한민국 유일한 문화산업박람회로 입자를 확립하기 위해 K-컬처 주제·웹툰·뷰티·푸드·한글 분야 전시관을 조성해 집중 조명하고 공연 위주에서 전시 콘텐츠 강화에 주력한다.

시는 22일 방송인·배우·가수 등으로 활동하는 외국인 에바 포피엘(여·42)과 그렉 리바 프리스터(40), 우즈베키스탄 출신 귀화인 구잘 투르수노바(여·38)를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이들은 개인 누리소통망(SNS)을 활용한 K-컬처 박람회를 홍보하고, 개막 퍼포먼스, 축하 공연 등에 나선다.


박상돈 천안시장이 22일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를 앞두고 언론 브리핑을 하고 있다. 시 제공

박람회는 입구부터 산업전시관이 펼쳐진 겨레의 큰마당까지 약 800m를 아우르는 동선에 다양한 K-컬처 전시·체험·공연 프로그램들로 채워진다.

독립기념관은 박람회 기간 세계 독립운동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와 독립운동 시기의 다양한 문화예술과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준비한다.

박상돈 시장은 “대한민국의 독립과 시작된 우리의 문화가 지금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다는 것은 참으로 멋지고 자랑스러운 일”이라며 “K-컬처의 저력을 방문객들이 느낄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안 이종익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