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자료] 코로나19 중대본회의(3.27)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결과
- ▲학원 등 감염관리 방안, ▲종교시설 사회적 거리 두기 점검,
▲해외입국자 교통 지원 방안 등 -


□ 코로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오늘 정세균 본부장(국무총리) 주재로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각 중앙 부처 및 17개 시·도와 함께 ▲학원 등 감염 관리 방안, ▲종교시설 사회적 거리 두기 점검, ▲해외입국자 교통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 이 자리에서 정세균 본부장은 해외 입국자의 이동과정에서의 위험요인을 최소화해야 한다며, 동선을 철저히 확인하고 추가적인 조치를 취할 것인지 관계기관이 긴밀히 검토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 또한, 방역물품의 유통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는 절대 있어서는 안 된다며 매점매석 등 위법행위를 철저히 단속하고 엄중히 처벌하라고 관계기관에 지시하였다.
 ○ 아울러, 마스크 생산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계신 전국 마스크 생산업체에 감사를 표함과 함께, 유아용마스크 생산과 공급에도 허점이 없도록 사전에 철저히 검증하라고 관계기관에 당부하였다.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학교 휴업기간 중 학원 휴원을 지속적으로 권고하고, 학원, 교습소 등을 대상으로 한층 강화된 감염병 예방 지침을 마련하여 안내(3.24.)하였다.
 ○ 중·대형학원(영·유아 어학원 포함), 기숙학원 등에 대해서는 교육청·소방서 등과 함께 합동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3.25.~)하고 있다.
 ○ 이와 별개로, 시·도가 학원·교습소를 ‘운영제한 업종’으로 지정한 지역은 총 7개*이며, 지자체 및 시도교육청과 협력하여 학원의 방역점검을 철저히 할 것임을 밝혔다.
     * 전북(3.22.), 서울·충남·대구·경남(3.23), 경기·인천(3.24)
□ 또한, 학생들 사이의 접촉 최소화를 위해 한시적(학교 휴업기간 중)으로 원격수업을 활성화하고, 이를 위해 일반학원의 원격학원 등록절차 간소화·신속화를 추진하고 있다.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자발적인 종교행사 자제를 위하여 종교계와 긴밀히 소통하면서, 종교시설의 사회적 거리 두기 이행상황을 확인하고 있다.
 ○ 지도자·교단과의 소통을 지속하고 있을 뿐 아니라 종교계 전체의 협조를 위한 홍보를 강화하였으며, 주요 종교시설을 방문*하여 현황을 파악하고 예방수칙 등을 안내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문체부 현장점검 - 1차 : 2.19~29 / 2차 : 3.16~31지자체 현장점검 3.22~25 (44,296개소), 5356개소 행정지도, 581개소 행정명령
 ○ 앞으로도 종교계에 방역 차원의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과 관련하여 적극적인 이해와 동참을 요청하고,
 ○ 종교계와의 방역 관련 소통을 강화하여,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종교계가 자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종교별 방안을 협의하는 등 지속가능한 사회적 거리 두기 실현을 위해 긴밀히 소통할 예정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