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여름휴가 필수 준비물? ‘해(海)로드’ 앱이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여름휴가 필수 준비물 ‘해(海)로드’ 앱이지!
- 제2회 해로드 앱 동영상(UCC) 및 포스터 공모전 개최 -
     

  국립해양측위정보원(원장 이승영)은 해로드(海Road) 앱(App) 이용 활성화를 위해 6월 1일(월)부터 8월 31일(월)까지 ‘제2회 해로드 앱 동영상(UCC)·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한다.
 
  ‘해로드’ 앱은 항법장비를 갖추지 못한 소형어선이나 레저선박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2014년 8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스마트폰 앱이다. 쉽고 빠르게 해상조난 긴급구조요청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우리나라 전 해역의 전자해도 제공, 목적지 찾기, 관심지점·경로 저장, 실시간 해양기상 정보 제공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지난 5년간(’15~‘19) 해로드 앱의 긴급구조 요청기능을 통해 구조된 인원은 677명에 달하는데, 이러한 사례가 널리 알려지면서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2020년 4월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가 30만 건을 넘어섰다. 이처럼, 해로드 앱은 국내 공공목적으로 개발된 800여 개의 앱 중 이용자 순위가 상위 15%에 속하는 국민안전 대표 앱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해로드 앱을 국민들에게 소개하는 내용의 동영상(UCC)과 포스터를 공모한다. 공모전에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8월 31일까지 공모전 누리집(www.해로드앱.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국립해양측위정보원은 심사를 거쳐 부문별로 9점씩 총 18점의 수상작을 선정하여 오는 9월 중 국립해양측위정보원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부문별 최우수상 수상자(2명)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100만 원 상당의 상품을 수여하며, 이 외에 우수상(2명), 장려상(4명), 입상(10명) 수상자에게도 상장과 상품을 수여한다. 수상작들은 국립해양측위정보원 누리집과 유튜브, SNS 등을 통해 국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승영 국립해양측위정보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더 많은 국민들이 해로드 앱을 이용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해양안전서비스를 개발하여 국민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바다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