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걸음 피하던 용산 고가 밑… 발걸음 머무는 주민 쉼터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초 ‘길냥이 식당’ 확대… 주민도 좋다옹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관악, 서울대~서울대입구역 경전철 잇는다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 조영화 내과장, "올해 최고의 의사" 로 선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강순희)은 28일 창원병원에서 ‘올해 최고의 의사 닥터 컴웰(Dr. COMWEL)’ 시상식을 열었다.
올해 9회를 맞은 닥터 컴웰 시상식은 공단 병원 230여 명의 의사 중에서 인술을 겸비하여 노동자의 희망 버팀목이 되고, 공공병원 의사로서 진료에 최선을 다한 최고의 의사를 엄격한 과정을 거쳐 선발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 수상자로 선정된 조영화 내과장은 2014년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에 입사, 투철한 직업의식과 사명감으로 환자 진료에 열정을 다해 환자뿐 아니라 직원들에게 큰 신뢰를 받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감염병 전담 병원으로 지정된 창원병원을 감염병 관리체제로 신속하게 개편하는 데 주도적 역할을 수행했다.
내과장으로서 감염병 전담 병원 운영을 위한 기존 입원환자 소산, 방호복 실습 교육 주관, 파견 공중보건의 교육 전담 등 코로나19 확진 환자 치료에 헌신적인 기여를 하였다.
또한 코로나19 대응 TF팀 중증도 분류팀장으로서 코로나19와 관련된 최신의 해외 논문을 직접 분석하고, 최적의 치료 방안을 적용해 139명 코로나19 확진 환자를 치료하는 데 앞장을 섰다.

강순희 이사장은 격려사에서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재난 사태에서 감염병 전담 병원으로 지정되어 공공의료 역할을 주도적으로 수행한 창원병원 직원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환자에게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근로복지공단 직영병원은 노동자들을 위한 예방에서 치료, 재활까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지역주민을 위한 공공의료기관으로써 전국의 주요 도시에 있는 10개의 병원에서 총 111개 진료과와 3,000여 병상을 운영 중이다.

문  의:  의료계획부 오유정 (052-704-750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인구 대비 최소 확진자 기록… V보다 빠른 광진의 ‘방역 V’

김선갑 구청장, 비결은 ‘선제적 방역’

PC 절전·메일 정리… 종로 ‘디지털 탄소발자국’ 지우기

시군구 최초 ‘10대 지침’… 기후변화 대응

방역 지친 동대문 직원, 한약재 족욕에 ‘힐링’ 모락모락

[현장 행정] 유덕열 구청장, 공무원 위로 ‘뒤풀이’ 차량 소독·지원금 등 담당 직원들 챙겨 한방진흥센터 ‘건강 체험 패키지’ 제공 손발 마사지받고 한방차 마시며 담소

‘참여예산 10주년’ 은평, 구민 참여 현주소 묻다

기념 사진전·토크 콘서트 등 행사 개최 토론회서 주민에 문턱 낮출 방안 논의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