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새만금청 신재생에너지 전문인력 양성 교육 강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만금청, 신재생에너지 전문인력 양성 교육 강화  
 - 취업자(8~9월), 전문가과정(10~11월) 등 단계적 운영 확대 -




□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은 신재생에너지 산업 분야의 경쟁력 확보와 현장 실무형 인력을 선제적으로 배출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산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 과정을 추가 개설한다고 밝혔다.




  ㅇ 이번 양성 교육은 새만금 지역에 국내 최대 규모인 3GW(기가와트)급 재생에너지 사업이 본격 추진됨에 따라 그린뉴딜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할 신재생에너지 산업 전문인력을 배출하고자 마련됐다.
  
  ㅇ 지난 5월부터 신재생에너지 산업 전문인력 재직자 교육을 시작한 데 이어 취업자, 전문가 과정을 이달부터 단계적으로 운영한다.




□ 오는 2023년까지 1,200명의 인력양성을 배출하는 것이 목표이며, 이번에 추가된 취업자, 전문가 교육은 새만금 신재생에너지 전문인력양성센터가 구축되기 전까지 전북 부안에 있는 전북대학교 신재생에너지 소재개발지원센터(소장 김종일)에서 진행된다.




  ㅇ 취업자·전문가 과정은 이미 운영 중인 재직자과정보다 교육 기간(20~40일)이 길고 드론, AI, 빅데이터 등 최신기술을 접목하여 더욱 심도 있게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교육한다.




  ㅇ 올해는 재직자 과정, 취업자 과정, 전문가 과정 등 300명의 인력을 배출할 계획으로, 코로나19의 상황에 맞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교육대상과 인원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새만금개발청 이용욱 개발전략국장은 “지난 5월부터 시작된 국내 첫 신재생에너지 전문인력 양성 교육이 관련 업계 재직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어 이번 교육 과정도 기대된다.”라면서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