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해양경찰청, 정책관리 강화를 위해 제3기 자체평가위원 위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해양경찰청, 정책관리 강화를 위해 제3기 자체평가위원 위촉



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27일 국민의 입장에서 정책을 계획하고, 정책집행 과정과 결과를 공정하게 평가하기 위해 제3기 자체평가위원을 구성하고, 신규위원 6명을 추가로 위촉하였다.

위촉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신규로 위촉된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다른 위원들은 비대면으로 위촉장을 전달하였다.

새로 위촉된 자체평가위원은 이문진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책임연구원 임정은 인천지방법원 국선변호사 임운혁 과학기술연압대학원대학교 교수 장민석 국제언론인클럽 수석부회장 김경락 제주대학교 교수 윤현서 동의대학교 교수 등 해양 과학기술, 범죄수사, 해양의료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구성했다.

정부업무평기본법해양경찰청 자체평가위원회 운영규정에 따라 설치되는 자체평가 위원회는 2년 동안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외부의 시각으로 ▲「해양경찰의 주요사업 및 정책 모니터링」▲ 해양경찰 성과 및 자체평가계획 심의의결 해양경찰청 정책방향 자문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

한편, 위촉식과 더불어 진행된 2021년 자체평가 전체회의에서는 21년도 해양경찰청 주요정책과 조직문화 개선 프로젝트를 설명하고 위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김홍희 해양경찰청장은 외부의 시각으로 해양경찰을 평가하는 정에서 미흡한 점은 개선하고 전문성은 보완해 나간다면, 국민이 바라는 해양경찰이 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