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분야 디자인 보호를 위한 현장 의견 청취한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분야 디자인 보호를 위한 현장 의견 청취한다!
특허청, 메타버스 디자인 전문가 협의체 열어 제도 개선 논의

 
특허청(청장 김용래)은 확장 가상 세계(이하 메타버스) 디자인 보호를 위한 제도 개선안 마련을 위해 메타버스 디자인 전문가 협의체(이하 협의체)‘ 1회의를 한국디자인진흥원(경기도 성남시)에서 518() 오후 2시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협의체 개요>  
   
[일시·장소]
2022. 5. 18.(), 14:00, 한국디자인진흥원
 
[주요참석자]
(기업) 김지윤 대표(렌지), 신수진 대표(SJ CLO), 한기규 비즈니스매니저(네이버Z), 배옥열 대외협력팀장(나이키코리아)
(법조계) 김웅 변리사(해움특허법인), 조희우 변호사(법무법인 율촌)
(학계) 이연준 교수(홍익대학교), 김보섭 교수(고려대학교), 전정화 부연구위원(한국지식재산연구원)

 
이번 협의체는 메타버스 디자인 실무자를 비롯해 메타버스 플랫폼 제공 및 활용기업, 법조계 및 학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되어,
 
특허청이 먼저 디자인보호법을 통한 디지털 디자인 보호현황 및 메타버스 디자인권 쟁점 사례 등을 발표하고, 이후 협의체에 참석한 전문가들의 의견수렴 및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협의체는 전문가 분야 별로 분과를 구성하고 3차에 걸친 협의체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며, 특허청은 메타버스 관련 교육 및 세미나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특허청 목성호 상표디자인심사국장은 메타버스 디자인 전문가 협의체 운영을 통해 현장의 전문가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춘 디자인보호법 개정을 추진해가겠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