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보도자료] 집중호우 관련 국무총리 서울상황센터 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덕수 총리 주재 호우 대처 상황점검 회의




□ 한덕수 국무총리는 8일밤 11시30분쯤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서울상황센터에서 이상민 행정안전부장관, 한유석 서울시 물순환안전국장 등과 긴급 화상회의를 갖고, 중부지방 집중호우 대비상황을 점검했다.




ㅇ 한 총리는 이날 폭우에 휩쓸린 실종자 2명을 수색하는 작업을 포함해, 인명 구조 작업에 총력을 기울이도록 소방청에 지시했다.




ㅇ 한 총리는 또한 서울 도림천 수위가 급상승하고 있는 상황을 보고 받고, 도림천이 위험수위에 도달할 경우 주민대피 등 선제적인 조치를 신속하게 취하도록 지시했다.




ㅇ 한 총리는 이와 함께 서울 강남고속터미널 일대 침수상황을 점검하고, 경찰과 지자체가 협력해 인명피해가 없도록 신속한 교통통제 조치를 취하도록 지시했다.




ㅇ 한 총리는 이날 행정안전부, 환경부, 소방청, 경찰청, 산림청 등 관계부처 및 지자체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국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재해대비에 전력을 다하라고 당부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