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병무청, 선배가 들려주는 모집병 군 특기 이야기 공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병무청, 선배가 들려주는 모집병 군 특기 이야기 공모
- 현역 모집병 우수 복무수기 18편 선정, 상장 수여 -

□ 병무청(청장 이기식)은 오는 17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공모전 누리집(www.mma-contest.com)을 통해 「현역 모집병 우수 복무수기」를 공모합니다.
  ○ 이번 공모는 현역 모집병으로 지원하여 입영한 사람들이 앞으로 병역을 이행할 사람들에게 자신의 군 복무 경험담을 공유함으로써, 군 복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군 복무가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 참여는 개인이 가지고 있는 자격, 면허, 전공과 관련한 해당 특기로 지원하여 현역 모집병으로 복무 중이거나 복무를 마친 사람이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 공모주제는 현역 모집병으로 지원한 군 특기에 복무하며 느낀 체험 수기로, 모집병 지원 동기 및 복무 소감, 군 특기 관련 미래 계획 등을 진솔하게 작성하면 됩니다.
  ○ 체험 수기는 A4 용지 4매 이내로 작성하여 한글 문서로 저장 후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누리집(www.mma.go.kr)> 공지사항 또는 공모전 누리집(www.mma-contest.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0월 중 심사기준에 따라 총 18편의 우수작품을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지급됩니다.
  ○ 심사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심사하며, 심사 결과 고득점 순으로 우수작품을 선정합니다.
  ○ 우수작품으로 선정되면 전자책(e-book)으로도 제작되어 병무청 누리집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 이기식 병무청장은 “군 복무의 값진 경험을 앞으로 병역을 이행할 후배들과 나눌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부탁한다”라며, “청년들의 군 복무가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의 시간이 되고 사회진출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