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몰·교통망 품고 꿀잼도시로… ‘3000만 광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행정기관 민원 전화 통째 녹음… 폭언 땐 공무원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명장들 물레질·손놀림에 탄성… 도자기 빚는 체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오세훈 시장, 5일부터 아랍에미리트 출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조달청, 한국무역협회와 협력하여 스타트업의 공공조달 진입, 판로, 글로벌 진출 돕는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조달청, 한국무역협회와 협력하여 스타트업의 공공조달 진입, 판로, 글로벌 진출 돕는다
- 혁신적 조달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 및 민간실증(테스트베드) 참여 확대
- 벤처나라·혁신제품 설명회 및 공공조달 길잡이들과 스타트업 간 1:1상담회도 개최




 조달청(청장 임기근)은 한국무역협회(회장 윤진식)와 26일(금) 공공조달 분야 스타트업 육성 및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임기근 조달청장(왼쪽)이 26일 윤진식 한국무역협회장(오른쪽)과 공공조달 스타트업 육성 및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임기근 조달청장(왼쪽에서 세 번째) 26일 서울 트레이드타워에서 한국무역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각자의 전문분야인 공공판로 지원과 민간·해외시장 기업 육성사업을 상호 연계 지원하여, 혁신적 조달기업의 성장지원 정책의 시너지를 극대화한다.


 두 기관은 협업을 통해 혁신적 조달기업에 오픈이노베이션 및 국내외 민간시장 실증사업에 참여를 지원한다. 또한, 양 기관이 지원하는 민간·공공시장 전시회, 수출 역량진단, 스타트업 대상 교육 등을 활용하여 스타트업 대상 마케팅, 교육, 수출지원 등을 공동 지원한다. 


 아울러, 협약식을 계기로 민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벤처나라 및 혁신제품 등 조달제도 설명회와 공공조달시장 진출 상담회도 이루어졌다. 특히, 공공시장 진입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원스톱 컨설팅을 지원하는 "공공조달 길잡이"들이 직접 1:1 기업 상담회를 진행하여 참가 기업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이번 한국무역협회와의 협력을 계기로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공공조달시장과 민간시장에서 역량을 키워나가고, 더 넓은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토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혁신적 조달기업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여 기업 혁신과 성장의 주춧돌을 놓겠다."라고 말했다.




* 문의: 신성장조달총괄과 박새라 사무관(042-724-7238)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