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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이 오고 있다. 향긋한 꽃향기를 생각하면 설레지만 환절기에 푸석푸석해질 피부가 걱정이다. 화장품 업체들이 ‘보습 성분’을 강화한 제품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애경은 올해 첫 상품으로 ‘바세린 어드밴스드 케어 3종(사진 위)’을 출시했다. 포도씨 오일·아보카도 오일·라임 오일 성분 등이 들어 있어 건조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한다는게 회사측의 설명.

전신용 로션, 핸드&네일 로션, 풋&힐 크림 등 부위별로 다르게 만들었다. 얼굴·전신용에는 비타민F가 풍부한 포도씨 오일을, 손과 손톱용 로션에는 케라틴과 아미노산 성분을 강화했다. 또 풋&힐 크림은 발 뒤꿈치와 발바닥 등 발의 건조한 부위에 사용하도록 감귤에서 추출한 오일을 넣어 발 냄새의 원인을 완화시키도록 했다. 가격은 5500∼8500원.

LG생활건강도 보습 성분을 강화한 비누를 내놓았다.6개 과일 에센스(추출물)와 요거트 성분이 들어있는 비누 ‘세이 요거트 타임(사진 아래)’. 회사측은 “과일 에센스가 보습 작용을 하고 젖산 성분이 각질층을 제거해 주는 요거트가 피부 유연 효과를 내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꿔준다.”고 소개했다. 카로틴이 풍부한 체리, 비타민C가 풍부한 파인애플 등 6개 과일의 고유한 성분과 향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6개들이 한 세트 가격은 1만 3000원.

서재희기자 s123@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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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