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한국방문의 해인 2010∼2012년에 지방의 관광 활성화를 이끌 대표 상품을 전국 시·도를 대상으로 공모한 뒤 심사를 거쳐 이같이 결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제주 올레를 소재로 한 상품은 ‘몸과 마음의 치유여행, 제주 올레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제주 올레 코스 걷기를 기본으로 다도 체험, 식도락 등 체험중심으로 꾸며졌다.
중국인 무사증 웨딩상품은 ‘신혼여행의 단꿈을 찾아서, 무사증 제주 웨딩상품’을 주제로, 웨딩 사진 촬영, 드라마 촬영지 방문, 한라산·성산일출봉 등 세계자연유산 탐방, 해녀공연 관람 등으로 구성됐다.
한국방문의 해 위원회는 제주를 포함해 13개 시도의 24개 관광상품을 한국방문의 해 추천 관광상품으로 선정했다.
제주 황경근기자 kkhwang@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