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프리랜서 온’ 뜬다… “경력 성장·안정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사계절 밤낮 편안한 강북 우이령공원 열렸다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광진구, 건대입구역 일대 준주거지역 상향 가능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사회공헌에서 찾은 송파 신중년 일자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구, 해외시장 진출 中企 모집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구는 다음달 3일까지 ‘해외시장 개척단’에 참가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개척단 파견사업은 코트라와 협력해 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하면서도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업체들이 현지에서 수출상담을 가질 수 있도록 주선하는 사업으로, 상담장 임대료 등의 비용을 구가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9개 업체와 함께 터키와 크로아티아를 찾아 157억원의 수출 계약·상담 성과를 올렸다.올해 개척단 파견지역은 중국 베이징과 다롄(大連)이다. 참가 자격은 중구에 본사나 사업장을 두고 있는 중소기업이다. 참가 품목에는 제한이 없다.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www.junggu.seou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성삼 구 지역경제과장은 “신청업체 중 현지 시장성 등을 평가해 10개사 안팎을 선정한 뒤 교육 등을 거쳐 시장 개척 가능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세훈기자 shjang@seoul.co.kr
2010-08-24 1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오세훈 “동서울터미널, 광역교통 허브로… 다시 강북

지상 39층 복합시설 내년 착공 지하 여객터미널·환승센터 조성 옥상엔 한강뷰 조망하는 전망대 강변역~한강은 보행데크로 연결

취학 전 500권 달성… 책 읽는 광진의 힘

독서 실천 우수 가족·단체 표창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