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다렸나요, 6일 ‘빵 빵’ 터지는 날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세계불꽃축제’ 4개국 팀 12만발…10주년 기념 ‘업그레이드 쇼’

오는 6일 한강이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불꽃으로 물든다. 영등포구는 이날 63빌딩 앞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에서 한국의 대표 축제인 ‘서울 세계불꽃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세계불꽃축제는 매년 100만명 이상의 시민이 찾는 행사로, 올해 10회째를 맞았다. 한화그룹은 매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축제를 주최하고 있다.

영등포구 제공



올해는 이탈리아·중국·미국·한국 등 4개국 대표팀이 참여해 총 12만발의 불꽃을 선보일 예정이다. 불꽃쇼는 오후 7시 30분부터 약 두 시간 동안 진행되며 원효대교와 한강철교 사이에서 서울의 밤하늘을 아름답게 장식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축제 10주년을 기념해 그동안 시민들의 사랑을 받았던 각종 연출기법을 각색해 탁 트인 한강을 배경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멀티미디어 불꽃쇼를 선사한다.

불꽃쇼에 앞서 오후 1시부터 여의나루역 앞 계절광장에서는 ‘시민참여 이벤트존’이 열려 포토존, 솔라게임, 솔라카 경진대회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다. 또 6시부터 한 시간 동안 메인무대에서 가족,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불꽃축제 콘서트가 열린다.

행사 당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여의동로(마포대교 남단~63빌딩 앞) 양방향 전차로의 교통이 통제되는 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여의도역, 마포역뿐만 아니라 1호선 대방역과 신길역, 9호선 여의도역, 샛강역 등을 이용하면 행사장으로 갈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인 ‘한화 불놀이 닷컴’(www.bulnori.com)을 방문하면 불꽃사진 잘 찍는 법, 잘 보이는 명당자리 등 불꽃축제 관람 비법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조길형 구청장은 “10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예상되는 대규모 축제인 만큼 안전하고 편안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하겠다.”면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기초 질서를 준수하는 높은 시민 의식을 보여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정현용기자 junghy77@seoul.co.kr

2012-10-04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