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부모가 행복한 도시 원주… 아동보육 분야에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헬스케어·천연물·항체… K바이오헬스 메카 꿈꾸는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살기 좋은 도시 영월… 정책 다각화로 인구 감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 무관심에… 40개 시·군, K패스 ‘교통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통시장 역량 키워요… 양천구 9일부터 상인교육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양천구가 지역 상인들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상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구는 9일부터 구 취업정보센터에서 활동 중인 재무상담사와 공무원 중 전문지식과 풍부한 실무경험을 갖춘 강사를 초빙해 재무관리와 시장 관련 법률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주 1회씩 3주에 걸쳐 각 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에서 이뤄지며 교육을 희망하는 상인과 주민들은 해당 시장 상인회 또는 지역경제과(2620-3238)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에서는 시장 상인들에게 필요한 돈 관리와 신용 및 채무 관리법, 원산지표시 및 상거래 관련법, 소비자보호 관련법 등에 대한 법률지식을 전달한다. 구는 역량 강화 교육과 함께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구는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고객지원센터 건립, 전통시장 아케이드 설치사업, 공동주차장 설치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 시장경영진흥원의 상인대학과 서울시 상인아카데미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조현석기자 hyun68@seoul.co.kr

2012-11-09 1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