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헉! 공룡이랑 상어가 내방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대문자연사박물관 DVD로

서울 서대문구는 12일 학교와 집에서도 컴퓨터를 통해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을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비디오디스크(DVD)를 출시했다.

DVD에는 서대문자연사박물관에 전시된 많은 실물 표본을 중심으로 우주와 지구, 화석과 공룡, 수상생물, 육상생물 등 자연환경에 대한 볼거리와 지식이 수록돼 있다. 세부적으로는 지구 광물 암석 관련 125종, 연대표로 보는 화석과 공룡의 세계 60종, 어류 상어·양서류·연체류·갑각류 103종, 포유류·조류·파충류·곤충류·거미류·식물 496종 등이다. 자료별 알기 쉬운 해설과 32종의 동영상, 1000여장의 사진 및 설명이 더해졌다. 자료는 주제별 또는 멀티미디어 보기 메뉴에서 열람 가능하다.

부록편 ‘박물관 다녀왔어요’ 메뉴를 통해 공부하고 익힌 지식을 스스로 테스트할 수도 있다. DVD는 서대문자연사박물관에서 1만원에 구입 가능하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공기관이 설립한 시설이다. 자연환경의 지질학적, 생물학적 사실에 대한 증거와 기록을 보존·연구하고 있다. 박물관교실과 체험교실, 교양강좌 등 시민과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홍혜정 기자 jukebox@seoul.co.kr

2013-09-13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